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국립과학관법인 공동특별전 『골때리는 뇌과학』 성황리 개..
사회

‘국립과학관법인 공동특별전 『골때리는 뇌과학』 성황리 개막’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5/14 14:41
국립과학관법인 협력의 결실, 뇌과학 대중화에 한걸음 더 나아가

↑↑ ‘국립과학관법인 공동특별전 『골때리는 뇌과학』
[정해영 기자] 국립대구과학관은 지난 5월 8일, 국립과학관법인 공동특별전인 ‘골때리는 뇌과학’ 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이한 국립과학관법인 공동특별전은 국립대구과학관을 비롯해 국립광주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이 공동으로 기획하고 준비한 대규모 과학문화 행사이다.

이번 전시는 뇌과학이라는 첨단 과학 분야를 쉽고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남녀노소 모든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개막식에는 국립5대과학관 관장이 모두 함께 자리하며 금번 공동R·D를 통한 특별전의 의미와 국민의 관심을 기원하는 뜻깊은 축사를 전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환영사에서 “‘골때리는 뇌과학’ 전시는 뇌과학이라는 복잡한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어 대중과 과학의 거리를 더욱 가깝게 만드는 뜻깊은 자리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과학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과학문화 확산과 국민 과학 소양 함양에 앞장서겠다”고 깊은 감사를 표했다.

‘골때리는 뇌과학’ 전시는 뇌의 구조와 기능, 감정과 기억, 뇌의 건강과 미래기술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주제들을 최신 전시기법과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풀어냈으며, 특히 뇌파 체험, 가상 현실(VR)을 통한 뇌 탐험, 인지 퀴즈 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본 전시는 오는 7월 13일까지 국립대구과학관에서 계속되며, 이후에는 국립광주과학관과 국립부산과학관으로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

특별기획전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