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구미시새마을회산악회 창단식 개최 |
이날 행사에는 400여 명의 새마을가족과 내빈이 참석했으며, 구미시새마을회산악회의 공식 창단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당초 지난 3월 26일 예정됐던 시산제를 대형 산불로 인해 취소하고, 피해 지역에 음식과 구호물품을 전달한 데 이은 두 번째 활동이다.
창단식을 마친 후, 참석자들은 의성과 영덕을 찾아 산불피해지역 물품 팔아주기와 진달래 묘목 식재 활동을 펼치며 지역 회복을 응원했다.
이날 구미시새마을회는 영덕군새마을회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지역 문화·관광 분야 협력과 지역 축제 친선방문 등 교류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경북권 새마을운동의 연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방혜영 초대회장은 “공식 창단을 계기로 새마을산악회가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새마을가족이 한마음으로 단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새마을정신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창단은 단순한 등산 동호회를 넘어, 새마을가족의 결속을 강화하는 출발점”이라며 “구미와 영덕이 상호 발전하며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확산해나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새마을회는 새마을지도자구미시협의회 △구미시새마을부녀회 △직장공장새마을구미시협의회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 △청년새마을연대 △새마을교통봉사대구미시지대 △구미시새마을여성합창단 △구미시새마을회산악회로 이루어져 있다. 이들은 “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라는 비전 아래 지역사회 발전과 새마을운동 가치 확산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