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시교육청,‘장애학생 대학 입학 설명회’개최 |
대구시교육청의‘장애학생 대학입학설명회’는 정보 수집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장애학생에게 공신력 있는 진로·입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진로 선택의 기회를 넓히고 대학 진학 후 안정적인 대학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정보 공유의 장으로, 2022년부터 올해로 4년째 실시되고 있다.
최근 장애학생과 학부모 사이에서 대학 진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 대구 지역 특수교육대상 고등학교 졸업생의 진학률도 ▲2023년 29.1%, ▲2024년 32.4% ▲2025년 31.8%로 꾸준한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
▲첫째 날인 9일은 경북대, 한경대, 호산대, 대구보건대가, ▲둘째 날인 10일(목)은 대구대, 영진전문대, 계명문화대, 대구공업대가 각각 설명회를 진행하며, 대학별 입학처와 장애학생지원센터 담당자, 주요 학과 교수진 등이 30분씩 릴레이로 정보를 제공한다.
각 대학에서는 ▲2026학년도 대입전형 주요 사항 안내, ▲대학별 특색 사업 및 지원 체계 소개, ▲장애학생 지원제도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진학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운영한다.
설명회에 참석하는 한 학부모는 “막연하기만 했던 대학 입시와 진로 정보를 구체적으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감사하다.”며, “설명회를 통해 우리 아이가 가장 잘 적응해서 꿈을 펼칠 수 있는 대학을 찾아보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믿고 대학 진학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진로 지원을 이어 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