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주시 평은면 적십자봉사회, 강동리 양잠~동호교 주변 주..
사회

영주시 평은면 적십자봉사회, 강동리 양잠~동호교 주변 주요 도로변 환경정비 전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7/10 09:28
우리마을 깨끗하게 깨끗하게

↑↑  강동리 양잠~동호교 주변 주요 도로변 환경정비
[정해영 기자]영주시 평은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엄정숙)는 지난 7월 9일, 관내 강동리 양잠에서 동호교에 이르는 영주댐 일주도로변 일대에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영주댐 주변의 청결을 유지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함으로써, 평은면의 이미지를 높이고 주민과 방문객 모두가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활동에는 평은면 적십자봉사회원 24명이 참여해, 평은면을 찾는 관광객들과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영주댐 일주도로변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데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낚시객들의 무단 투기로 인해 쓰레기가 많이 쌓인 구간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정화 활동이 이뤄졌다.

엄정숙 회장은 “평은면을 찾는 분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좋은 인상을 받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과 함께 정비 활동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환경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손현숙 평은면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지역을 위해 힘써주신 적십자봉사회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통해 깨끗한 평은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