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상주시 모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사회

상주시 모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2/19 13:31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상주시 모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월 18일 14시 모동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2021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모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외 민간위원 7명과 공무원(모동면장 외 맞춤형복지팀 3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신규위원 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민관협력을 통해 모동면 주민의 복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협의체를 구심점으로 추진하는 3개의 지역특화사업의 실효성 및 지속성 제고를 위해 각 사업별로 희망하는 단체를 1:1로 연결해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전용준 모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위원들이 모두 농사 준비로 바쁜 시기지만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를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눈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협의체가 구심점이 되어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알리고 보살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진 모동면장은 ˝항상 모동면을 위해 힘써주시는 협의체 위원분에게 감사드리며 우리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복지 지원이 필요한 이웃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모동면행정복지센터로 알려달라”며 ˝찾아가는 맞춤형복지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취약계층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