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성주군 ‘예방 더하기’ 어르신 장애예방 프로그램 운영..
사회

성주군 ‘예방 더하기’ 어르신 장애예방 프로그램 운영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8/24 10:41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성주군은 8월 26일부터 9월 2일까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초전면 건강위원회와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 및 성주군노인회 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애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애 발생의 89%는 후천적 요인에 의한 것으로 무엇보다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중·장년층에 노출 위험이 큰 낙상사고의 위험과 대비 방법, 교통안전의식 향상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 가정의 화재 예방교육 및 기타 사고의 예방법과 자가 운동방법 지도로 지역 주민들의 안전의식과 자기관리 능력 향상에 주력할 방침 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장애는 치료보다는 예방이 더 중요하며, 사고는 2차 장애로 이어질 수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어르신들이 이번 교육으로 안전에 대한 인식 제고로 자가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주군은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으로 재활장비 무료대여사업, 장애예방 및 장애체험교실,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장애인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재가장애인 방문재활서비스, 재활증진실을 상시 운영 중이며 장애인 복지사업과 연계하여 일상생활 복귀 및 자립능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