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남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발달장애인 돌봄의 무게를..
사회

대구 남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발달장애인 돌봄의 무게를 함께 나누는, 『어르신표 손맛 배달 사업』 발대식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7/28 11:19

↑↑ 대구 남구 『어르신표 손맛 배달』 사업 발대식 개최)
[정해영 기자]대구 남구와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월 25일, 식도락 연구소(남구시니어클럽)에서 20여 명의 남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관계자들과 함께 `어르신표 손맛 배달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어르신표 손맛 배달 사업』은 ‘2025년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 타운홀미팅’에서 주민이 직접 제안하여 남구 13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가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남구시니어클럽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식도락 연구소 노인일자리 어르신들이 손수 반찬을 조리하여 정성껏 준비한 반찬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장애인 가구를 방문해 배달함으로써, 단순한 반찬 지원사업을 넘어 이웃 간의 따뜻한 정서적 교류를 기대할 수 있다.

해당 장애인 가구는 `남구 가족돌봄 발달장애인 심층사례 사업`을 통해 선정됐으며, 돌봄이 시급한 장애인 52가구를 대상으로 영양가 있는 반찬을 제공하여 영양 불균형 해소와 지역 돌봄 공백 문제를 해소하고자 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2025년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 타운홀미팅’에서 주민들과 동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마을복지 문제에 대해 고민한 결과 기획된 사업으로,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이웃과 마음을 공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