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한의사 선생님과 아토피 관리법 배워볼까요’..
환경·보건

‘한의사 선생님과 아토피 관리법 배워볼까요’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9/03 13:53
‘비대면 영유아 아토피 관리법 배우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비대면 영유아 아토피 관리법 배우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영천시 보건소는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15일 하루동안 ‘한의사 선생님과 함께하는 비대면 영유아 아토피 관리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하여 진행하며, 이달 13일까지 총 50명을 선착순 모집하므로 보건소 건강관리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보건소 공중보건한의사와 함께 아토피 피부염이 생기는 원인·관리법을 알아보고 아토피 건강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보는 것을 시작으로, 아토피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족욕제와 한방 약선차를 체험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교육에 필요한 물품은 보건소 금연 물품함을 통하여 비대면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영천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7개교 13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아토피 피부염의 유병률은 18.1%로 나타났다. 다섯명 중에 한명이 아토피 피부염을 진단받은 것이다. 영유아기의 아토피 피부염을 시작으로 성장과정에서 식품알레르기, 천식, 알레르기 비염으로 나아갈 수 있는 ‘알레르기 행진’이 진행될 수 있기에 영유아 시기에 알레르기질환의 진행과정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건소장은 ˝이번 비대면 교육을 통해 영유아들의 아토피 피부염의 예방과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