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천시, 추석맞이 `클린(국토대청결)의 날` 집중추진기간..
환경·보건

영천시, 추석맞이 `클린(국토대청결)의 날` 집중추진기간 운영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9/07 14:21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영천시는 추석을 맞이하여 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을 추석맞이 ‘클린(국토대청결)의 날’ 집중추진기간으로 정하여 하천·도로변 및 생활권 주변 등 관내 전 지역에 대한 대대적인 환경정비에 나선다.

이번 집중추진기간에는 읍·면·동 지역단체 회원들의 협조를 얻어 제12호 태풍 ‘오마이스’와 여름철 집중호우로 유입된 하천변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여 수질오염을 사전예방하고, 인구 유동이 많은 원룸단지, 강변공원 등 시가지 환경정화활동 등 청결취약지역 중심의 정비를 통하여 지역주민 및 내방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추석맞이 ‘클린(국토대청결)의 날’은 새마을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자연보호협의회, 이통장연합회 등 많은 단체와 유관기관에서 참여하여 더 큰 의미를 더하고 있다. 영천시 구석구석까지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코로나19 재확산을 방지하고 안전한 영천을 만드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8일 화남면, 화산면을 시작으로 읍·면·동별로 연이어 중점 정화활동을 나설 예정이며, 하천변 및 시가지에 방치된 각종 생활쓰레기 뿐만 아니라 농업용 폐비닐, 빈 농약병 및 불법 광고물 등도 수거하여 쾌적하고 살기 좋은 영천조성에 한걸음 더 다가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