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또래상담자와 함께 하는 New-Start프로그램『학업중단..
문화·교육

또래상담자와 함께 하는 New-Start프로그램『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 및 이벤트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9/09 18:46 수정 2021.09.09 18:46
친구야, 미래를 함께 가꾸자!


진평중학교(교장 유인하)는 「2학기 학생·학부모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9월 8일(수) 신학기 학교 부적응 및 위기학생의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학업중단 예방의 날」을 운영하였다.

학교와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연계하여 학교 부적응 및 위기 학생들에게 학업중단 숙려제(New-Start프로그램)를 홍보하여 학교 부적응과 학업중단에 대응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Wee프로젝트의 역할 및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학교 부적응 및 고위기 학생의 학업중단율을 감소시키고자 하였다.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실시한 행사에는 1학년 또래상담자 10명이 도우미로 참여하여, 부스 및 현수막 설치와 홍보물 배포를 지원하고, 학업중단 예방 피켓을 들고 홍보 활동을 하였다.

 
행사에 참가한 2학년 학생은 “학업중단 숙려제를 알게 되어 힘들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라고 하였다.

유인하 교장은 “학업중단 숙려제가 학교 부적응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학업중단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학생들에게 널리 홍보하게 되어서 우리 학교의 위기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