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삼성현의 얼을 잇는 체험활동 ..
문화·교육

경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삼성현의 얼을 잇는 체험활동 지원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9/24 17:45
경산교육특색사업 삼성현 체험활동 및 인문교육 지원

↑↑ 경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삼성현의 얼을 잇는 체험활동 지원
[꽁지환경늬우스 기자]경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1년 9월 24일 자인중학교 삼성현의 얼을 잇는 체험활동을 지원했다.

삼성현의 얼을 잇는 체험활동은 경산교육 특색사업으로 학생들이 삼성현(원효, 설총, 일연)의 얼 체험을 통해 우리고장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바른 인성을 키우기 위한 교육활동이다.

학교지원센터는 삼성현역사문화공원 체험활동 및 삼성현이 살았던 시대의 역사적 배경을 탐구할 수 있는 인문교육 강좌개설 예약을 삼성현역사문화관에 사전에 요청해서, 학교에서 체험활동 및 해설사 초청, 인문교육 프로그램 신청을 원스톱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인중학교는 전교생 37명의 소규모 학교로, 현장체험활동 시 학생들 인솔 교사가 부족한 실정이라, 학교지원센터 장학사와 주무관은 체험활동 당일 자인중학교 학생들의 체험활동 코스 안내 및 단체 사진 촬영 등을 지원하고, 체험활동 전 과정에서 학생들의 안전 지도를 지원했다.

경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은“2022년에는 교통이 불편한 면 단위 학교에 버스 차량 임차를 지원해서 삼성현의 얼을 잇는 체험활동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