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주시, 농산물 가공창업 전문 교육 실시..
문화·교육

경주시, 농산물 가공창업 전문 교육 실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2/24 11:23
이달 24일~3월5일까지 교육생 모집, 본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원료로 가공제품 개발 희망자 대상

[꽁지환경늬우스 기자]경주시는 농산물 가공기술 이론 및 실습교육을 통해 자가 농산물 가공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창업전문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요 식품가공기술 △제품 개발 절차 및 상품화 프로세스 △식품가공실습 등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을 내용으로 하며, 기초과정과 심화과정 2개 과정 별로 총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달 24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 별로 각 20명씩 교육생을 모집하며, 3월~5월에 기초과정, 5월~7월에는 심화과정을 진행한다.

신청자격은 현재 경주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본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원료로 해서 농산물 가공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이다.

교육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읍면동농업인상담소에서 신청서 서식을 다운로드 또는 교부받아 작성한 후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과 관련해 상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생활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연남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농산물 가공제품을 개발·상품화해 농가소득원을 다양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모든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며, 정부방역방침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