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옥계초, 2021 다문화 교육 거점학교 교사 연수 실시..
문화·교육

옥계초, 2021 다문화 교육 거점학교 교사 연수 실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11/05 16:49 수정 2021.11.05 16:49


◆ 구미 옥계초등학교(교장 안준엽)은 구미교육지원청 초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호텔 금오산에서 「뉴 노멀시대와 다문화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주제로 2021 다문화 교육 거점학교 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 본 개회식에서는 구미교육지원청 신동식 교육장께서는 다문화 시대 공감하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 인사말씀이 있었으며, 연수 강사로 문태수(전 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장)께서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학교현장에서 변화하는 다문화교육이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하셨다.

◆ 본 연수에 참석한 이○○ 교사는 “ 교사의 다문화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탈피하여 학생 개개인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이 이루어져야 함에 공감하였으며,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모두가 하나되는 다문화교육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안준엽 교장 선생님은 “코로나 극복이 전 세계인이 가진 공통의 과제이기에 이런 팬데믹 현상에 대응하는 문화 예술 혁명으로 다문화를 융합하여 새로운 문명을 창조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필요가 있을 것이다. 나아가 다문화 교육에서 상호존중하는 문화교육이 진행되어야 함을 생각해 보아야 한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