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안동시, 농업기술 현장적용 및 실증사업 추진..
사회

안동시, 농업기술 현장적용 및 실증사업 추진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3/02 08:38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현장의 현안문제를 농업인과 공동연구과제로 추진하는 2021년 농업기술 현장 적용 및 실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 현장 적용 및 실증사업은 올해 처음 시작하는 사업으로 농업연구기관에서 개발된 농업 신기술을 농업현장 적용 및 시험재배를 통해 재배기술을 개선하여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시험재배를 통해 농업현장 적용 가능성을 평가하여 효과가 인정되면 농업인 교육을 통해 재배기술을 보급할 예정이다.

올해는 고추 2줄기 재배, 생강 포트육묘 재배, 지황 시설재배지 연작장해 비교, 지황 종근 연속 사용에 따른 수확량 비교 등 6~7개 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고추 2줄기 재배와 생강 포트육묘 재배기술은 충남농업기술원에서 연구된 재배기술이다. 고추 2줄기 재배는 고추 육묘 시 적심을 통해 2줄기로 재분화시켜 고추 생산량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생강 포트육묘 재배는 생강 출현율 향상 및 초기 생육 안정화로 농업경영비 절감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 고령화, 지구 온난화 등 급변하고 있는 농업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농업 신기술 현장 보급 및 지역별‧작목별 맞춤형 농법 개발로 재배기술 개선에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