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앞서, 코로나 19의 사회적 거리두기 대응 상황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온라인)을 병행하였으며, 수강생과 강사진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학습자 간 거리두기, 발열 체크, 손소독 의무, 전화기반 코로나19 출입명부 등록 등 코로나19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운영은 사전에 수요조사를 실시해 프로그램을 기획 했으며, 창업분야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와 직장인은 자기 계발과 다양한 수익 창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고 사업장이 있는 창업자는 자신의 브랜드를 개발하고 수익을 증대시키기 위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4차사업 혁명 시대에 함께 가야할 유튜브 △sns홍보마케팅 첫시작의 실습 체험실 △코딩3급 자격증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기간 동안 우울, 불안, 정신적 스트레스로 벗어나 스스로를 탐색하며, 치유회복하기 위한 △마음톡톡 예술로 힐링하기 강좌도 마련됐다.
이 외에도 버려지는 캔을 이용하여 인테리어 소품,작품을 만들 수 있는 업사이클링 △캔아트(재생아트) △집에서는 즐길수 있는 맛있는 카페 메뉴 만들기 홈카페 △가죽을 이용해서 만드는 나만의 생활소품 △퇴근 후 만나는 나만의 가죽공방 등의 수업이 운영된다.
수강 희망자는 3월 12일 10시부터 3월 18일 17시까지 포항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강좌를 신청할 수 있으며 3월 24일 인터넷 추첨을 통하여 결과를 발표한다.
강좌시간은 저녁 7시부터 9시까지이다. 1인 2과목 수강이 가능하고 수강생이 70% 미만 시 폐강될 수 있으며, 8주의 수강료는 1만 원으로 재료비 및 검정수수료는 별도로 부담을 할 수 있다.
양청직 평생학습원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급격한 일자리 변화에 취·창업 강좌 확대와 일과 삶의 자기 계발, 4차산업 시대의 다양한 수익 통로 등 수요자가 원하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힘을 실었다.”며, “상·하반기 정규강좌, 계절별 특강 등의 만족도 조사를 참고하여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