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상주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이용 고기능성 떫은 감 생..
사회

상주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이용 고기능성 떫은 감 생산` 등 4개 과제 선정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3/08 13:42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상주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인 현장애로 기술 실증연구 과제’로 ‘유용미생물을 이용한 고기능성 떫은 감 생산실증’ 등 4개 과제를 선정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월 3일 `농업인현장애로기술 해결 실증연구 과제 선정심의회`와 5일 현장심사를 통해 공모 접수된 7건의 과제를 심의하고 이같이 결정했다.

유용미생물을 이용한 고기능성 떫은 감 생산 실증은 소득 증대와 고령화 1~2인 가족 시대를 맞아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경향을 반영한 연구 과제다. 이를 위해 기능성 물질인 타닌, 베타카로틴 등 폴리페놀을 다량 함유하는 떫은 감 생산 실증을 통해 상주시를 대표하는 기능성 곶감 생산은 물론 이를 활용한 기능성 식품 제조 등 다양한 분야로의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농업인 현장애로기술 실증연구 과제는 상주시 농업의 부가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한 사업이다. 농업ž농촌 현장에서 요구하는 애로기술 발굴 및 연구 과제화 지원을 통한 현안 문제 해결과 실용화 기술을 확대 보급하고자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26일까지 과제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선정된 연구과제는 3월부터 12월말까지 진행되며 추후 가능성 판단 후 중장기연구계획을 수립해 지속적으로 연구할 계획이다.

정용화 미래농업과장은 “농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적극 반영한 연구과제 발굴을 통해 농업기술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농업도시 상주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