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봉사단 총회 |
25명으로 구성된 상담자원봉사단은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집단상담 지도자활동, 타로상담활동과 각종 캠페인 지원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멘토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날 총회는 올해 시작을 알리는 첫 회의로 2021년 결산 보고 및 2022년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새로운 회장단 선거를 통해 김미일 전 상담자원봉사단 회장에 이어 향후 2년간 상담자원봉사단을 이끌어 갈 전영옥 신임회장이 선출했다.
김미일 전 회장은 “그동안 저를 믿고 따라와 준 봉사자들께 감사의 인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을 위한 상담봉사에 자부심을 가지고 임해달라”고 말했다.
000 회장은 “신임회장으로 선출해 주신 봉사단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봉사단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우리 봉사단은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공감 소통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삶을 개척하고 행복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친구이자 조력자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상담자원봉사단은 집단상담 54회, 심리검사 31회, 아웃리치 3회, 찾아가는 상담 활동 16회 등 다양한 청소년 지원 활동을 통해 2448명의 청소년을 지원했다. 또한 역량강화 교육 3회, 상담 스터디 및 월례회 8회 개최 등 전문성 강화로 청소년들의 앞길을 비춰주는 등대의 역할을 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