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도시철도, 적극행정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사회

대구도시철도, 적극행정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4/05 14:04
공기질 개선과 전기에너지 절약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 적극행정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정해영 기자]대구도시철도공사는 2022년`제2회 적극행정 유공포상`에서 도시철도 역사 환기설비 가동방식 개선으로 지하역사 공기질 향상과 연간 약 12억 원의 전기요금을 절감하는 아이디어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상은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공공기관 및 지방 공사․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업무수행과 탁월한 성과에 대해 선발․포상함으로써 공직사회의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함이다.

이번에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공사 이광모 기술본부장은 1995년 12월 입사한 이래,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본선환기구 미세먼지 제거시스템” 등 9건의 신기술을 개발해 도시철도 현안사항을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약 23억 원의 기술지분료 수익을 통해 공사 경영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공사가 민간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본선환기구 미세먼지 제거시스템”은 지난 2019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공사 홍승활 사장은“주민체감형 성과창출을 위해 DTRO 적극행정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