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달서구 창의야 발명아 나랑 친구할래? |
‘호기심 톡톡 창의발명교실’은 창의발명의 기본원리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십여 년간 지속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 교육 참여자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초등학생 고학년을 위한 수업을 편성하고, 사업비를 확대해 교구의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등 더 나은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썼다.
총 10회로 진행되는 수업은 공작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운영한다. 아이들이 실험을 통해 과학적 지식을 습득하고 로봇·로켓과 같은 다양한 키트를 만들어 보며 작동원리를 이해하는 등 호기심과 오감을 자극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개강식 날 강사로 나선 달서구 여성발명지도사 연구회 회원들은 다년간의 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생활 속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발명사례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여름학기(6월) 및 가을학기(10월) 수강생은 각각 5월과 9월에 모집할 예정이며, 달서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이번 교육과정이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여러분이 가진 호기심으로 그려낸 달서구의 아름다운 미래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신기술 체험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스마트 달서의 초석이 될 창의적 인재 양성에 더욱더 힘쓰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