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상반기 1388청소년지원단 회의 개최 |
15명의 지원단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회의는 신규 단원 위촉식, 2022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안내, 2022년 1388청소년지원단 활동 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기청소년의 발굴과 지원에 앞장설 새로운 신규 단원으로는 김라연(영주여자중학교 교육복지사), 전영옥(상담멘토지원단), 하행주(대한법률구조공단)씨를 위촉했다.
또한 청소년 유해환경 찾아가는 아웃리치, 청소년 상담 지원서비스, 지역자원 연계활동 등 올해 주요 활동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규대 단장은 “오늘 위촉된 신규 단원들과 함께 앞으로도 우리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위기에 처한 청소년 발굴에서 치료까지 사회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자 소장은 “민간 자발조직인 1388청소년지원단으로 인해 공공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어 늘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위기 청소년들의 통합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강화로 적절하고 신속한 위기 개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07년에 발족한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구조‧치료하는 데 참여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민간의 자발적 참여조직으로 지난해 아웃리치 6회, 상담지원 659회, 지역자원 연계활동 6회 등 위기 청소년 보호와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