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주시 봉현면, 새봄맞이 꽃 사과 가로수 전정 작업 펼쳐..
사회

영주시 봉현면, 새봄맞이 꽃 사과 가로수 전정 작업 펼쳐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3/22 10:41
생활개선회, 적십자회, 농가주부모임 3개 단체 회원 참여

[꽁지환경늬우스 기자]경북 영주시 봉현면 행정복지센터는 22일 꽃 사과 가로수 전정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전정 봉사활동에는 봉현면생활개선회, 봉현면적십자회, 봉현면농가주부모임 3개 단체 회원 90여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대부분 사과농사를 짓고 있어 사과재배에 관한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꽃 사과 나무 전정 작업에 참여했다.

유순남 봉현면적십자회장은 “앞으로도 매년 전정작업 및 시비작업 등을 통해 사과의 고장에 걸맞게 꽃 사과나무가 봉현면의 대표 가로수로 정착하는데 적극적으로 봉사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조윤현 봉현면장은 “바쁜 영농시기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꽃 사과나무 전정 작업에 참여해준 3개 단체 회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봉현면을 방문하는 내방객에게 볼거리 제공과 명실상부 명품사과 생산지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민·관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봉현면은 사과의 주요 생산지로서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특색있는 꽃 사과나무 거리 조성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