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오후 6시에 탑웨딩 신관 3층에서 국제로타리 3630지구 제16지역 남김천로타리클럽 제12-13대 회장단 이ㆍ취임식이 열렸다.
로타리란 세계를 연결하는 자원봉사네트워크로 120만 명의 사업ㅡ 전문 및 지역사회 리더들로 구성된 전 세계적인 단체이다. 현재 200여 개국에 3만 3,000개 이상의 로타리클럽이 결성되어 있으며 정치적, 성향, 종교, 문화와 인종적 배경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열려있다.
이날 행사 식순은 제1부와 제2부, 제3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제1부에는 개회, 개회선언 및 타종, 국민의례, 로타리의 목적 낭독, 네가지 표준 선창, 비전선언문 낭독, 로타리송 제창, 내빈 소개, 활동 보고, 시상, 이임사, 클럽기 의사봉 이양, 메달 및 배지 교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제2부는 취임사, 21-22년 지구대회 표창, 제12대 회장, 총무, 재무 감사패 및 배지 전달, 임원소개, 치사, 축사, 축하케이크 커팅, 사찰보고, 공지사항, 폐회선언 및 폐회타종, 기념촬열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제3부에는 축하만찬이 진행되었다.
박희진 신임회장은 “로타리 클럽 회원님들의 말씀을 적극 경청함으로써, 회원 간의 나눔과 화합 그리고 우정을 중요시하여 남김천로타리클럽이 지역 사회와 함께 호흡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남김천로타리클럽은 김천시와 함께한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열정적인 봉사활동과 지역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로 시민에게 사랑받는 봉사단체로 자리매김했다. 신임회장을 중심으로 회원 모두 하나 되어 남김천로타리클럽의 무궁한 발전과 명성을 이어가기를 바란다”며 축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