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회의 및 심폐소생술 교육 ..
사회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회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7/19 11:05
민선8기 출범에 따라 시민참여단 새로운 각오로 활동 논의!

↑↑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회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정해영 기자]구미시에서는 18일 13:30 시청3층 상황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회장 이미숙)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분기 정례회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상반기 시민참여단 주요활동을 돌아보며 반성과 도약의 기회로 삼았으며 하반기 주요 활동방향 등 논의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구미소방서(예방안전과)의 ‘응급처치 등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여름철 폭염에 노출된 온열환자 등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능력을 배움으로써 여성친화도시 정책 활동 중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는 지역공동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숙 시민참여단 회장은 “김장호 시장님의 민선8기 출범에 따라 시민참여단도 함께 발맞춰 ˝새 희망 구미시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그동안 시민참여단의 적극적인 활동이 있었기에 시민들의 삶이 보다 안전하고 풍요로워졌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성장하는 여성친화도시 구미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2014년 6월 발족하여 지난해 위촉된 제4기 시민참여단 54명은 성인지 관점을 적용한 공공시설 모니터링, 여성안심비상벨 점검 및 여성폭력예방 캠페인, 여성정책 참여 및 제안,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가 여성을 배려하고 여성이 지역사회를 배려하는 구미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