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평생교육 컨퍼런스’ 포항에서..
문화·교육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평생교육 컨퍼런스’ 포항에서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7/21 16:18
도내 23개 시·군 협의회 회원 200여 명, 소통과 화합 의지 다져

↑↑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평생교육 컨퍼런스’ 포항에서 개최
[정해영 기자]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21일 포항 UA컨벤션 6층 그랜드볼룸에서 ‘2022년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평생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200여 명의 시·군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원과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으며,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한 1부 행사와 유공자 표창 등 2부 행사로 나눠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구미시와 고령군이 마을평생교육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웃음으로 공감하고 소통하자’라는 주제로 윤복만 경운대학교 교수의 특강이 진행돼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오후에 진행된 2부 공식행사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박용선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임종식 경상북도 교육감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23개 시·군 협의회 회원들을 격려하고, 우수 시·군 협의회 회원, 공무원 등 평생학습 유공자에 대한 시상을 했다.

김용재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경상북도 시·군간 평생교육 격차해소와 지역간 교류 확대를 통한 ‘행복경북’을 실현할 수 있도록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 협의회가 함께 뛰겠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경상북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2010년 1월 전국 최초로 설립된 마을 중심 민간평생교육단체로서 2009년 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을 시작으로 현재 23개 시·군 협의회가 구성돼 3,00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평생교육 컨퍼런스, 어르신 주산경기대회, 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등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아짐에 따라 공공영역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의 한계, 외곽지역 소외 등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를 해소해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평생교육 컨퍼런스를 포항시에서 개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포항시 협의회의 우수한 사례를 통해 도내 시·군이 함께 상생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