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의성군,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도·점검 실시..
환경·보건

의성군,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도·점검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7/29 11:16

↑↑ 의성군,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도·점검 실시
[정해영 기자]의성군은 관내 대기·폐수·가축분뇨 배출사업장 110개소 사업장을 대상으로 배출시설 적정 관리를 유도하고 쾌적한 환경보전을 위해 지도·점검을 실시하였다.

합동점검반 및 자체점검반을 편성, 운영하여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적정설치 여부, 오염물질 무단배출, 방지시설 정상가동 여부 등을 중점검검 하였으며, 운영일지 기록 및 방지시설의 자가관리 등에 대해서도 행정지도 하였다.

이번 점검을 통하여 대기배출시설의 폐쇄명령 등 2건, 폐수배출시설의 조업정지 등 2건, 가축분뇨 배출시설(축산시설) 개선조치명령 등 4건의 행정처분을 부과하였으며,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 현지 시정조치와 개선방안을 안내하였다.

주요사례를 살펴보면, “A” 폐수배출업체는 폐수를 방지시설(정화시설)을 거치지 아니하고 방류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 무단방류하여 조업정지10일 처분을 받았고, “B” 대기배출업체는 파, 분쇄기를 대기배출시설 설치 신고하지 아니하고 가동, 운영하여 해당시설을 폐쇄 처분을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한 적법한 행정처분과 사업장에 도움이 되는 지도관리 및 적절한 개선방안을 안내하여 군민의 건강을 보호함과 동시에 기업과 상생해 나가는 의성군으로 이끌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