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의성군 봉양면, 협의체와 여성의용소방대가 손잡고 무더위와..
사회

의성군 봉양면, 협의체와 여성의용소방대가 손잡고 무더위와 화재를 모두 잡아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8/11 14:42
여성의용소방대 매칭 안전돌봄어르신 20가구 여름물품 전달

↑↑ 의성군 봉양면, 협의체와 여성의용소방대가 손잡고 무더위와 화재를 모두 잡아
[정해영 기자]의성군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봉양여성의용소방대와 함께 소방대 노인안전돌봄 가구 20가구를 대상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키트를 전달하고 화재 예방홍보를 동시에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봉양면 여성의용소방대는 여성의용소방대원 1명당 4명의 소외독거노인을 매칭하여 월 1회 정기적으로 안부확인을 하며 우울감을 덜어주고 벗이 돼 정서적 지지를 해주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여름물품 지원사업은 봉양면여성의용소방대에서 안전돌봄가구 20가구를 대상으로 봉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봉양면여성의용소방대가 함께하여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번에 지원을 받은 김00 할머니는 “소방대원들이 정기적으로 안부 확인해 줘 정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된다.”면서,“이번에는 이렇게 여름 물품도 주시고 화재예방교육도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기훈 봉양면장은 “늘 지역을 위해 머리보다는 행동으로 먼저 앞서주시는 봉양여성의용소방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공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