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시새마을회, `한마음 다짐대회` 성료..
문화·교육

김천시새마을회, `한마음 다짐대회` 성료

이재용 기자 입력 2022/10/06 08:45 수정 2022.10.08 13:50


김천시새마을회(회장 임영식)는 10월 5일 부항댐 산내들공원에서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이명기 김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새마을지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다짐대회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묵묵히 애쓰며 헌신해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화합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그간 열리지 못하다가 2년 만에 개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이날 오전 행사는 읍면동과 단위단체의 새마을지도자 입장을 시작으로 유공자 시상, 대회사 및 축사, 새마을운동실천 결의문 낭독, 명랑게임 순으로 이어졌으며, 오후시간에는 체육대회 및 장기자랑 등 어울림마당 프로그램이 마련돼 회원 상호간의 결속을 다지는 자리가 됐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새마을지도자들은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다짐대회를 통해 회원 간 화합으로 더욱 단단한 단체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격려했고, 임영식 김천시새마을회장은 “오랜만에 새마을가족 및 내빈 여러분들을 모시고 한마음 다짐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우리 새마을 가족들은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김천시새마을회는 꽃길 조성, 폐자원 수거 및 활용, 김장김치 나눔, 사랑의 집수리, 코로나19 방역 등 각종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할 뿐만 최근에는 환경문제, 공동체의식 함양 등 시대상을 반영한 다양하고 새로운 새마을운동을 개발하여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