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동구,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기탁식 가져..
사회

대구 동구,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기탁식 가져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4/12 07:57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 동구청은 신숭겸 장군 유적지의 평산신씨 표충재 종중(도유사 신현문)에서 (재)동구교육발전장학회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백만원을 기탁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평산신씨 표충재 종중은 고려 태조 공신인 신숭겸 장군의 후손으로 동구 지묘동에 위치한 신숭겸 장군 유적지를 관리하고 있다. 오랜 기간 전통문화와 역사를 지켜오고 있는 평산신씨 종중은 평소 미래 성장 동력인 학생들의 인성교육과 지역의 교육사업 발전에 관심을 가져 왔던 바 (재)동구교육발전장학회에 장학금을 쾌척하게 되었다.

한편, 2009년 설립된 (재)동구교육발전장학회는 현재 기본 재산이 51억 4,700만 원으로 매년 정기예금이자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학생 106명, 교사 11명, 초등학교 3개교에 총 1억 8,500만 원을 지급하였고, 올해도 지역 우수 장학생 및 저소득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재)동구교육발전장학회 배기철 이사장은 “유구한 역사를 지닌 평산신씨 표충재 종중의 자발적 장학금 기탁이 지역의 문화 유산을 다시 한번 되새겨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장학 사업을 비롯한 지역 학생들에 대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