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는 모든 공무원의 노동 기본권과 정치기본권 쟁취를 위한 투쟁의 대열에 함께 뜻을 모은 것이다.
양 노조는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조직적 역량을 다해 정책협약을 이행키로 약속했으며, 정책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 조직·인력·후생복지·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 대구시 집행부와의 노사협의회 관련 사항 ▲ 양 노조 조직간 발생 되는 갈등 관련 사항 ▲ 기타 양 노조 정책연대협의체에서 논의된 사항 등으로, 위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양 노조는 ‘정책연대협의체’를 구성키로 했다.
특히, 향후 대구시와의 단체교섭에서도 양 노조는 각 노조의 조합원과 대구시 직원의 권익증진을 위해 뜻을 같이하며 공동으로 대응하기로 하는 등 노동조합의 역할과 기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 서명에 앞서 양 노조 위원장은 소감과 함께 각오를 밝혔으며, 주강식 민공노 위원장은 “이러한 정책연대가 노-노 갈등을 넘어 상생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라고 했다.
이어 정종율 대공노 위원장도 “제도가 미비해도 단결을 통해 이겨 나갈 수 있다.”며 양 노조 간의 정책연대에 대한 희망을 전달했다.
앞으로 양 노조는 신의성실의 원칙 아래 협약내용을 반드시 실천할 것을 기대하며, 나아가 실질적인 조합원의 권익보호와 복지증진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