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달서구, 새로운 도약을 향한 도전! 사회적경제 위원회 출..
사회

달서구, 새로운 도약을 향한 도전! 사회적경제 위원회 출범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4/14 11:19
달서구, 지역 사회적경제 서포트타워 핵심 역할 수행 사회적경제위원회 출범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 달서구는 ‘사회적가치 실현과 공동체 이익 창출’이란 사회적경제 정책 목표 실현을 위해 새롭게 도약하고 있다.

달서구는 지역 사회적경제 정책 전반을 총괄하고, 서포트타워(Support Tower)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민·관 협의기구의 필요성에 적극 공감, 지난 2월 10일 종합 계획을 수립, ‘달서구 사회적경제위위원회’ 구성에 나섰다.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각 분야 전문가와 사회적경제 기업인을 중심으로 위원회 외부 인사 영입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최운백 부구청장을 위원장으로 구의원, 대학, 광역센터, 금융, 경영, 민간네트워크, 사회적경제 기업인 등 15명으로 위원회를 구성하였다.

특히, 구는 위원회 출범을 위해 지난 4월 9일 오후 2시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위촉식과 첫 회의를 가졌으며, 위촉식에서 이태훈 구청장은 위원 개개인별로 위촉장을 전달, 지역 경제의 새로운 한 축인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회 구성 및 운영, 올해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업계획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각 분야 전문가와 기업인들의 판로 확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일자리창출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대해 자유로운 토론의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도 수시로 비대면 회의를 열고, 격의없는 의견을 공유하는 데 모두 뜻을 모았다.

한편, 달서구는 지난 해 코로나19에 따른 지역경제 전반의 충격에도 불구하고 사회적경제 기업 22곳이 새롭게 문을 열어 160개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역에 정착하는 등 양적 성장과 함께 기업 자생력 강화와 주민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해 왔다.

그러나, 질적 성장, 협력 네트워크의 부족, 코로나에 따른 일부 사업 축소 등 추진 상 한계도 보인 만큼 이번 위원회 출범을 통해 문제점을 체계적으로 분석,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