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군위군의회, 박운표 의원 5분 자유발언..
정치

군위군의회, 박운표 의원 5분 자유발언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12/02 12:01

↑↑ 박운표 의원, 5분자유발언_의회사무과
[정해영 기자]군위군의회 박운표 의원이 제269회 제2차 정례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박운표 의원은 “오늘 본 의원은 군위군 대구광역시 편입 법률안의 국회 본회의 원안 심의 기원과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을 위해 노력하고 관심을 가지고 염려하여 주신 2만3천 군민을 비롯한 관계자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자 합니다.”라고 말하며 발언을 시작했다.

“2022년 임인년 한해는 우리 군위군에 있어 아주 뜻깊은 한해입니다. 본 의원은 군위군의회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13년 의정 활동 기간에 지금보다 더 기쁜 날이 있었을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 민선 8기 지방자치 시대의 개막과 함께 군위군 역사 이래 가장 큰 지역 현안인『군위군 대구편입 법안』이 지난달 28일 대한민국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소위에서 소속 위원 전원의 만장일치로 통과됐기 때문입니다.”고 말했다.

“아직『군위군 대구편입 법률안』은 국회 본회의 승인이라는 마지막 과정이 남아 있으나 12월 국회에서 통과될 것이라는 희망찬 전망에 우리 군민은 한층 더 고무되어 있다 하겠습니다.”라고 말하며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을 위한 정부와 홍준표 대구시장님, 이철우 경북도지사님, 국회의원 여러분 그리고 대구·경북 광역의회 의원 여러분, 김진열 군수님과 2만 3천 군민 여러분 모두의 끊임없고 적극적인 노력과 소중한 관심·배려에 군위군의회 대구편입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이제 마지막 과정으로 남은 군위군 대구편입 법률안이 국회 본회의 심의에서 행정안전위원회 소위원회 의견대로 승인되기를 모두의 마음을 모아 기원하며, 향후 법률승인에 따른 후속 행정절차의 신속한 추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정책 제안 등 군위군 미래 발전을 위해 한층 더 깊이 있게 관심을 가져야 할 시기입니다. 또한, 대구시가 준비하는 반도체·도심항공교통·로봇·헬스케어·인공지능 등 미래 신산업 유치와 공항 및 항공 연계 산업 그리고 소비와 물류·교통 등 각종 분야별 사업 연계 등 군위군이 변화하고 대구·경북이 발전하는 앞날의 청사진을 그리고 군위의 발전, 대구·경북의 발전, 더 나아가 국가 발전을 위해 모두의 역량을 모아야 하겠습니다. 군위군의 발전된 미래상을 기대하며 이상으로 5분 자유발언을 마치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발언을 끝마쳤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