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의성군, 2022년 경상북도 치매극복관리사업 기관 우수상 ..
사회

의성군, 2022년 경상북도 치매극복관리사업 기관 우수상 수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12/05 10:16

↑↑ 의성군, 2022년 경상북도 치매극복관리사업 기관 우수상 수상
[정해영 기자]의성군은 지난 11월 30일에 ‘2022년 경상북도 치매극복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수상하게 됐다.

경상북도와 광역치매센터는 치매극복사업 평가로 우수사례 발굴과 사업 표준화로 향후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자 도내 25개 치매안심센터를 대상으로 치매안심센터 인력 사업관리, 지역특화사업, 우수사례 등 4개 분야 세부지표에 대하여 서면평가하여 9개 우수기관이 선정됐다.

의성군 치매안심센터는 교통 접근성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치매안심분소 등 찾아가는 치매쉼터 운영과 치매어르신 및 가족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농업 산림 치유사업이 타시군에 비해 우수하게 운영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치매보듬마을의 차별화된 운영방식과 지난 7월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행복한 동행! 기억 보듬학교’운영은 지역사회 치매환자 돌봄의 선제적 사업추진의 모범사례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맞춤형 치매돌봄 서비스 강화 국정과제에 발맞추어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돌봄을 받을 수 있는 ‘치매안심 의성 만들기’ 핵심기관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