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1 크리에이터 D 발대식 |
발대식에 참석한 ‘2021 크리에이터 D’ 기자단(총 25명, 블로그 부문 15명, 영상 부문 10명)은 전국 공모를 통해 6.5 :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되었으며, 4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간 대구의 구석구석을 취재하며 다양한 관광 관련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되었으며, 대구관광재단 박상철 대표이사의 기자단 활동 독려와 응원 메시지 전달을 시작으로 기자증 및 유니폼 전달식, 기자단 운영 가이드 안내,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발대식 공식행사 이후에는 약 3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이자 영상 편집자인 김진아씨(유뷰트 채널명: 편집하는 여자)의 유튜브 영상 편집 특별교육이 진행되어 많은 새내기 크리에이터로부터 호응을 끌어냈다.
‘2021크리에이터 D’로 선발된 김담은(계명대 관광경영학과)기자는 “평소 여행과 소셜미디어 채널 활용에 관심이 많았는데 기자단으로 활동할 수 있게 되어 내가 직접 대구를 홍보한다는 자부심과 동시에 책임감도 느끼게 된다.”라면서 “우리 국민에게 대구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여행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하여 대구관광 발전 및 활성화에 도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