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서대구산단에서 함께해요! ‘아침을 여는 CEO 아카데미’..
사회

서대구산단에서 함께해요! ‘아침을 여는 CEO 아카데미’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4/20 16:17
대구시, 서대구산단 CEO 대상 찾아가는 맞춤형 대구시민대학 강좌 개설·운영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시는 대구시민대학 특별 과정으로 ‘아침을 여는 CEO 아카데미(총 3회/ 3월)’를 개설하고 오는 4.22. 오전 7시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 교육장에서 첫 강좌를 연다.

‘아침을 여는 CEO 아카데미’는 서대구산단 입주기업의 CEO를 대상으로 매월 넷째 주 목요일(월 1회), 오전 7시부터 90분 동안 열리는 강좌로 경제분야 지역 전문가를 초빙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강좌로 운영된다.

강좌는 ▲ 미국 금융시장 동향과 인플레이션 위험(경북대 나원준 교수) ▲ 코로나 시대의 세계무역과 수출동향(경북대 곽동욱 교수)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경기전망 및 지역경제(경북대 이철우 교수) 등의 주제로 3회에 걸쳐 진행되며 강의료는 무료다.

이번 강좌는 섬유, 기계금속, 운송장비 등 서대구산단 입주업체 다수가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기업들을 위한 수출동향, 미래전망 등 수요자 요구에 맞는 맞춤형 강좌라는 점과 함께, 그간 시민교육 분야에 있어 상대적으로 소외됐던 산업단지에 직접 찾아가는 강좌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대구시는 시민과정, 대학연계과정, 온라인 과정 등 대구시민대학을 운영해 코로나 상황에서도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계기를 통해 분야별 연계기관 협업을 통한 다양한 강좌 개설과 평생교육 취약분야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발굴할 계획임을 밝혔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처음 개설된 산단으로 찾아가는 과정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기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5월, 6월 과정에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