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 15기 단기 입주 작가 결과전 개최..
문화·교육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 15기 단기 입주 작가 결과전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3/10 12:33
‘지구는 태양을 피할 수 없기에’ 전시회 열려

↑↑ 15기 단기 입주 작가 결과전 대표 작품
[정해영 기자]영천시는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에서 올해 입주한 15기 단기 입주 작가 결과전을 3월 15일부터 3월 26일까지 전시실1,2에서 개최한다.

어밍(엄정원) 작가는 서양화와 미디어를 전공하고 드로잉, 입체, 사진, 영상 등의 다양한 매체를 예술작업의 재료로 사용하는 예술가이다. 신기루와 같은 망막을 자극하는 현상에서부터 대상을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작업의 주된 관심사이다. 최근 본인의 일상생활과 주변을 세심하게 바라보면서 개인사와 시간이라는 관념, 우주의 순환이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구는 태양을 피할 수 없기에’라는 제목으로 입주기간 동안 소비한 음식과 찌꺼기들 그리고 식물을 키우면서 한 생각들을 비디오, 사진, 입체작품으로 선보인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식물보기’라는 이름으로 전시와 연계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봄기운이 가득한 3월에 15기 단기 입주 작가 결과전에 봄놀이하듯 전시장을 노닐며 작가의 작품도 둘러보고 연계프로그램 참여로 보다 깊은 작가의 작품세계로 들어가 보는 멋진 예술 산책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