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시교육청, 학교교육 지원자로서의 학부모 인식 정립 슬로건 공모 |
공모 주제는 ‘교육지원자로서 학부모의 긍정적 교육 참여 활성화’이며, 내용은 ▲학부모의 긍정적 관심이 학교로 향하게 하고, ▲학교교육의 지원자로서 학부모가 학교에 주는 좋은 영향력, ▲교육지원자로서 학부모와 학교의 긍정적 상호작용에 대한 문구이다.
공모 기간은 3월 20일부터 4월 21일 12시까지 이며, 참여 대상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시민 등 대구 시민이면 모두 개인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은 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대구시민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본인인증-참여마당-학부모 인식 정립 슬로건 공모)로 신청하면 된다.
시상은 개인부문과 학교부문으로 이루어진다. ▲개인부문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 다행복상 50명 등 총 59명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특히, 최우수상 1명에게는 교육감상과 함께 10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학교부문은 학교별 공모 신청비율과 입상작품수를 종합한 정량 및 정성평가를 통해 최우수상 1교, 우수상 3교, 장려상 5교, 입선 10교 등 총 19교를 선정하여 교육감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알림마당-공지사항)에 탑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부모가 학교교육의 지원자로서 내 아이만이 아닌 모두의 아이들을 생각하고, 학교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하며, 이번 ‘학부모 인식 정립’슬로건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