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 , “23년 굿잡 버스 두 번째 정류소에 도착합니다..
경제

대구시 , “23년 굿잡 버스 두 번째 정류소에 도착합니다!” 찾아가는 여성일자리‘굿잡(Good Job) 버스&카페’운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4/05 14:41
4. 10. 10:00~17:00 우즈베이커리 카페(달서구 성서)에서 진행

↑↑ 굿잡버스 안내 홍보물
[정해영 기자]대구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여성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상담 종합 서비스 ‘굿잡(Good Job)버스&카페’를 오는 4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우즈베이커리 카페(달서구 성서)에서 운영한다.

이날 행사는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주관하고 8개 기업체가 참여하여 17명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으로, 현장 면접 후 바로 채용하는 직접채용(3개 기업 7명)과 구직자를 해당 기업에 추천하는 간접채용 (5개 기업 10명)으로 진행한다. 이날 직·간접 여성일자리 구인 직종으로는 요양보호사, 사무원, 웹디자이너, 조리원, 단순제조 분야이다.

또한 개개인의 경력, 연령, 경력단절 기간 등을 고려한 1:1 맞춤형 취업상담, 구인·구직정보, 직업훈련과정 안내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부대행사로는 인생네컷(증명사진촬영), MBTI성격 검사, 심리상담 등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우즈베이커리 카페’의 장소 제공으로 여성들이 보다 편안하고 여유로운 환경에서 상담과 면접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구직등록 및 직업상담 등 참여자를 대상으로 구직동기부여를 위한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

당일 현장방문이 어렵다면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경력, 연령, 희망직종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직업상담과 취업 연계는 물론 취업 후 사후관리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여성친화 직종 직업교육훈련과정을 대구지역 5개 새일센터에서 34개 과정 교육생 모집 중에 있으며, 교육 후 관련 자격증 취득은 물론 해당 기업에 취업연계와 동행면접 서비스도 지원한다.

조경선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지역에 많은 여성들이 굿잡버스를 통해 원하는 일자리에 취업하고, 기업은 원하는 여성인재를 구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