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학생들을 텃밭으로!
문화·교육

학생들을 텃밭으로!

정해영 기자 입력 2021/05/04 10:48 수정 2021.05.04 10:48
- 산동초, 농작물 심기로 실생활을 교육하다 -


□ 산동초등학교(교장 황미숙)는 학교 텃밭에 작물 심기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산동초 특색교육활동인 ‘녹색지구를 가꾸는 Green Maker’교육 중의 하나로 교내 텃밭 가꾸기를 통한 바른 인성 함양 교육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 1~5학년은 방울토마토, 가지, 대파, 고구마를 심었고, 6학년은 앞의 네 가지 작물에 수박, 호박, 참외, 옥수수를 더 심었다. 다양한 작물을 심고 가꾸고 수확하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농사의 어려움을 통해 농부에게 고마운 마음을 가지게 될 것이고 수확의 기쁨을 통해 노동의 참 의미를 깨닫게 될 것이다. 올해는 다른 해보다 더 많은 작물을 심어서 많은 수확이 기대된다.


□ 또한 산동초는 학교정문 앞에 ‘가족 행복 텃밭’을 분양했다. 주말 농장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족 텃밭에 대한 학부모의 호응도가 매년 높으며 올해도 16가정에 분양을 했고, 분양받은 가정에서 여러 가지 작물을 심어 놓았다.

□ 황미숙 교장은“이번 텃밭 가꾸기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작물이 자라는 과정을 관찰해 볼 수 있는 계기를 준 것에 보람을 느끼며 작물을 키우는 과정에서 우리 먹거리의 중요성도 자연스럽게 체득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