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남구,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초청 특강 ..
사회

대구 남구,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초청 특강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6/02 12:06
‘현 정부의 지방시대, 그 비전과 전략’ 주제로 강연 나서

↑↑ 대구 남구청 전경
[정해영 기자]대구광역시 남구는 지난 1일, 오전 남구청 드림피아홀에서 구 산하 직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우동기 위원장 초청 특강(부제: 윤석열 정부의 지방시대, 그 비전과 전략)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6대 국정목표 중 하나인 지방시대에 대한 윤석열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 방향 및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지방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남구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개최됐다.

우 위원장은 이날 특강에서 △지방의 현실과 시대적 요구 △지난 균형발전정책의 성찰 △새로운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 △지방시대의 핵심과제 △실행력 제고 방안 등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해외 각국의 정책 동향은 물론 역대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 등을 두루 짚은 우 위원장은‘어디에 살든 균등한 기회를 누리는 지방시대’로 가는 현 정부의 비전을 소개하며 지방분권형 국가경영시스템 구축, 교육자유 특구 도입, 기회발전 특구 조성 등의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설명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이번 특강을 통해 남구의 고유한 특성을 잘 살리고, 지역주도 균형발전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역할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