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의 심장인 대신동에 가면 항상 바쁘게 돌아다니는 사람이 있다. 얼마 전까지 대신동 머슴을 자처하는 시의원이었으며 또다시 머슴으로 인정받기 위해 도전하는 이승우 국민의힘 후보자다. 이승우 후보자는 ‘빠르다’라는 표현이 가장 안성맞춤이다. 생활민원해결사라는 별명답게
대구남구자원봉사센터는 12일 오전 11시 남구의회 4층 회의실에서 (사)의회를 사랑하는 사람들 가온길봉사단 회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지난달 회원..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12일 대구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국회환경포럼 및 워터저널 주관으로 개최된 2022년 상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에서‘환경분석능력 최우수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에 ??..
경상북도와 경북씨그랜트센터는 씨그랜트 사업으로 개발된 ‘디지털 해녀 안전 기술’이 실용화돼 해녀의 안전을 지키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지난달 해수부는 경북 씨그랜트 사업의 연?..
“도민만을 바라보며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면서 흔들림 없는 도정 운영을 부탁드립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2일 오전 간부회의를 주재하며 선거기간 중 중립을 지키며 각자의 역할에 충실..
경북교육청은 지난 11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업무 담당자 190여 명을 대상으로‘2022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개정사항’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생?..
경북교육청은 12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교육지원청 재난관리 업무담당자 23명을 대상으로‘재난대응 전문성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재난관리 분야별 정책설명과 울진산불..
김천상무가 14일 대구FC와 TK더비에서 홈 승리로 분위기 반전을 꾀한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배낙호)이 14일 오후 4시 30분 김천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2’ 12R 대구FC와 홈경기를 ..
경북교육청은 한국생명과학고(교장 고시환)가 2022년 교육부 선정‘2021년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우수학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예산을 지원해 운영되는 특성??..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어 코로나19로 인한 농촌 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영천시에서 연이은 농촌일손 돕기가 전개되고 있다. 기업유치과와 청렴감사실 직원 20여 명은 각자 10일, 11일에 임고면, ??..
경산교육지원청은 11일 학생교육지원관 2강당에서 초, 중, 고등학교, 특수학교, 각종학교 학교폭력책임교사 61명을 대상으로 현장 중심 학교폭력 예방 대책과 학교폭력 사안 처리 대응 능력을 강화하?..
김천상무가 14일 대구FC와 홈경기에서 슈웅이 반장 만들기 컨셉의 이벤트를 펼친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배낙호)이 14일 오후 4시 30분, 김천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2’ 12R 대구F..
성주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5월 12일, 수륜면 송계2리 부흥마을을 시작으로 ⌜찾아라! 성주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과 ⌜벽화그리기 봉사단⌟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 추진된 수륜면 송계2리 행복마을 ..
의성군은 부동산소유권이전등기에관한 특별조치법 접수가 금년 8월 4일 종료됨에 따라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상 땅 찾기 서비스’란 불의의 사고 또는 재산??..
울진군은 오는 13일부터 격리 해제된 코로나19 확진자가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지 않고 편리하게 생활지원비를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신청시스템을 시행한다. 신청 대상은 5월 13일 이후 격리 해제된 ..
영양은 최고로 건강한 지역이다. 맑은 공기, 아름다운 밤하늘, 깨끗한 물, 비옥한 토양을 가진 천혜의 지역이기 때문이다. 그 곳에서 자란 산나물은 얼마나 건강할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지역 전체면적의 86%가 산림으로 이뤄져 산채 및 특용임산물 생산의 최고 적지이다.
대구 수성구 두산동 공주다육카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1일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다육이 화분 50개(125만원 상당)를 두산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였다. 김공주 대표는 ..
대구 수성구새마을부녀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함께 잘사는 공동체 만들기 사업으로 다문화가정, 이주노동자, 북한이탈주민 등 46가정에 사랑의 이불을 전달했다.
대구 달서구 죽전동은 10일 죽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노수원)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취약계층 홀몸 독거노인 10세대에 밑반찬을 지원 및 카네이션 화분을 전달했다고 밝혀다. 달서365사랑 ..
대구 달서구는 5월 공동주택 내 쓰레기 종량제봉투 미사용 비율이 높은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불법투기 집중단속을 실시중이라고 밝혔다. 공동수거함을 사용하는 공동주택 중 일부는 쓰레기 수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