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공통부모교육을 시작으로 2021년 다양한 교육들이 시작된다. 이번 2월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맞춤형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 전달 및 지난 11일부터 지원되고 있는 3차 재난지원금인 버팀목 자금의 지원안내를 위해 긴급하게 개최됐다.
올해 1월부터 생계급여 수급자 가구의 노인, 한부모가구에 부양의무자 기준이 폐지되어, 수급권자 본인의 소득·재산이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부양의무자 상관없이 생계급여를 지원받을 수 있다.
금연구역으로 지정되면 현판과 안내판이 부착되고 6개월의 계도기간을 거쳐 흡연시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김천시에는 김천센트럴자이가 금연아파트로 지정되어 있다.
지원대상은 시장이 정한 기간 내에 김천시에 전입 후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교복을 착용하는 중‧고등학교에 입학한 신입생으로 재학 중인 학교 및 주소지 읍·면·동 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동해 피해에 대비해 농작물을 철저하게 관리 하시기를 당부 드리며 올 겨울 한파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현장을 찾고 소통 하는 대민 행정을 강화 하겠다.”
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재해위험 요인을 해소하고 시민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21년도 모암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에 본격 착수한다.
김천시 사과재배 선도농가 박병윤외 1명이 지난 15일 김천시청을 방문해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사랑의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김천서문교회(김성수 목사)는 2021.1.21.(화) 14:00 평화남산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사랑의 성금 현금 500,000원을 기탁하였다.
이번 으뜸마을로 선정된 신풍마을은 고령화 여건 속에서도 인구가 증가하고 있고, 특히 체납액은 타 마을대비 현저히 낮은 수준으로 우수한 평가를 거두는 한편 주민화합과 시정참여도 으뜸으로 평가받고 있다.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설 연휴 환경오염사고의 사전예방을 위해 2021. 2. 1.부터 2. 14.까지 환경오염행위 특별순찰 및 감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월 25일부터 상품권 소진 시까지 지역 내 대구은행, 농협, 지역 농·축협, 새마을금고, 신협 등 120개소 판매대행점에서 만19세 이상 본인에 한해 신분증을 지참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할인한도는 1인 월 40만원 이내다.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구미국가5공단 배후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거의1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사업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체비지인 공동주택(2개블럭)용지를 679억원에 대전시 소재 ㈜어반웰스(대표이사 한종희)와 1월 19일 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안녕하십니까, 꽁지환경늬우스 대표 이재용입니다. 몸도 마음도 힘들었던 한 해가 지나고, 2021년 신축년 새해에 많은 분의 격려 속에서 꽁지환경늬우스를 창간했습니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1월 18일 15시 시청 3층 강당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해 봉사하고 노력한 새마을지도자 38명(도지사상 9명, 시장상 25명, 의장상 4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평화남산동(동장 김훈이)은 19일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약 30분간 ‘Happy together 김천! 평화남산동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천시가 인사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파격적인 인사쇄신방안을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김천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에서 실시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순위가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상승하여 경상북도 내 최고 등급인 ‘나’(우수) 등급의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구미보건소, 구미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심리지원을 위해 편의점 2곳에‘마음우체통’을 설치하고, 숙박업소 47곳에 각티슈를 배부하여 구미시민의 자살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존경하는 꽁지 환경늬우스 언론인과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김천시 국회의원 송언석입니다. ‘꽁지 환경늬우스’의 창간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