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달성군 화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회, 독거노인 어버이날..
사회

대구 달성군 화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회, 독거노인 어버이날 효사랑 전달 사업 실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5/11 12:44

[꽁지환경늬우스 기자]화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독거노인 20명에게 어버이날을 맞아 카네이션과 건강식품 등 선물을 전달하며 어버이날을 축하했다.

이번 `독거노인 어버이날 효사랑 전달사업`은 ‘고독사 예방을 위한 위원전담 일촌맺기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이 없거나 있더라도 가족해체 등으로 찾아올 자녀가 없어 어버이날을 외롭게 보낼 어르신들을 방문하여 선물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듬뿍 담아 카네이션을 전달했고 식사대용 영양식, 홍삼 등 건강식품과 여름 잠옷을 선물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해소하고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김필란 위원장은 “어버이날 내 부모님을 찾아뵙는 마음으로 방문하였으며 너무나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마음이 뭉클해지는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안부를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진천 화원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해준 화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