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진광식 원장, ‘119 릴레이 ..
사회

대구시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진광식 원장, ‘119 릴레이 챌린지’ 동참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5/11 15:36
소화기와 화재감지기 설치의 중요성 전파로 화재예방 경각심 강조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진광식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장은 각 가정과 차량에 소방시설 설치를 권장하는 “119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여 소화기와 화재감지기 구비의 중요성을 알렸다.

진광식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장은 지난 5월 7일 소화예방을 위한 화재감지기와 소화기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119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119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1월 제58회 소방의 날을 기념하여 시작된 캠페인으로 ‘작은 불은 대비부터, 큰불에는 대피먼저’를 강조하고, (1)하나의 가구에서 (1)하나의 소화기·감지기를 (9)구비해 화재에 대비하자는 의미를 담아 각 가정 내 소방시설 설치를 독려하기 위한 취지로 SNS상에서 진행되고 있다.

진광식 원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소방시설 설치 필요성이 안경업계에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화재로부터 위험을 예방하고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가정용 소방시설을 설치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소방시설 설치의 중요성 인식을 고취시키고 성숙한 소방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전국의 안광학업계 841개사에 119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을 전파하였다.

㈜엑스코 서장은 사장으로부터 지목받은 진광식 원장은 다음참여자로 경북일보 한국선 사장, 대구지방고용노동청 김윤태 청장을 지목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