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은 5월 18일(화)에 지역사회와 함께 우리마을 진로교육의 방향을 나누는 『폭넓은 교육공동체 협의를 통한 진로교육의 패러다임 제안』이라는 주제로 지방자치단체, 민간, 대학, 지역기업, 유관기관의 위원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김천교육 진로교육협의체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 김천지역 진로교육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자유학기 활동 중 진로탐색 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사회의 유관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각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진로교육 프로그램과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협력함으로써 폭넓은 진로교육 제고 방안을 모색하고 양질의 진로 체험 수요 대응 자원을 개발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운영하였다.
□ 한 위원은 본 협의회를 통하여 “실질적으로 지역사회 진로체험 발전 방향에 대한 협의를 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었던 지역 경제의 어려움 타개와 회복에 동참함은 물론, 지역사회와 교육을 연계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도모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꾸준한 관심과 참여로 우리마을 진로교육협의체의 활동을 활발히 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하여 큰 공감을 얻었다.
□ 박삼봉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하여 교육지원청(김천진로체험지원센터)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 대학, 유관기관, 지역기업, 학부모, 지역사회가 모두 함께 협력하여 지역의 진로체험 발전 방향에 대한 협의를 하는 일은 양질의 진로체험처 발굴을 넘어 장인정신과 애향심까지 고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학교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현장교육과의 연계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자유학기제 활동들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충실히 정착되도록 지원하겠다”고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