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천시, 은해사 석가탄신일 행사에 다문화가족 초청하여 생..
문화·교육

영천시, 은해사 석가탄신일 행사에 다문화가족 초청하여 생활지원금 전달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5/21 17:59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한불교조계종 제10교구 본사 은해사는 지난 19일 열린 석가탄신일 행사에서 관내 다문화가족 2가구를 초청하여 생활지원금을 전달했다.

올해 3월 은해사 주지로 취임한 법우 덕관스님은 평소 대중 복지와 중생구제에 높은 관심을 보여, 취임식 날쌀 500포를 영천시에 기부하는 등 지역 화합과 상생발전에 노력해왔다.

이번 다문화가구 지원 또한 인구 늘리기 및 복지 지원 안내를 위해 은해사를 자주 방문하던 양광환 청통면장의 기부 제안을 흔쾌히 수락하며 이루어졌다.

은해사 주지 법우 덕관스님은 “부처님의 자비사상이 우리 다문화가족에게 전달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을 중생들의 가슴속에 더욱더 널리 퍼지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다문화가족 중 한 가족은 “아이들과 함께 석가탄신일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서 뜻깊고, 이렇게 생활지원금까지 주시니 앞으로도 열심히 살겠다”고 말했다.

양광환 청통면장은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자비와 온정을 베풀어준 은해사에 감사드리며, 행정에서도 면민 모두의 행복과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