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북보건대와 컴포즈커피(주), 커피트럭에서 금연캠페인 퍼..
사회

경북보건대와 컴포즈커피(주), 커피트럭에서 금연캠페인 퍼포먼스 연출

정해영 기자 입력 2023/10/05 23:08 수정 2023.10.05 23:08

 

컴포즈커피(주)과 경북보건대와 함께 10월 05일부터 06일까지 양일간 대학과 김천시민분과 함께하는 컴포즈커피 커피트럭 이벤트에서 “금연촉진 캠페인 퍼포먼스”도 연출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보건복지부와 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고 컴포즈커피(주)와 경북보건대가 공동주최하였으며, 17기 금연서포터즈 XMZ가더팀의 조민경·권준영·김종우·여정연·김병섭·이예림와 성연우·정지원(경북보건대 스마트물류과 1학년)도 함께 연출하였다.
대학 축제기간 동안 컴포즈커피(주)의 커피트럭 앞에서 줄지은 시민과 학생들이 기다리는 동안 XMZ가더팀와 스마트물류과 학생이 침묵 시위를 하듯이 “화난 표정”으로 포스터를 들고 괴짜스러운 포즈를 하였다.
퍼포먼스에 참가한 성연우 학생(경북보건대 스마트물류과 학생)은 “통일성 있는 퍼포먼스을 통하여 금연캠페인 인식이 보는이로 하여금 담배의 혐오감이 머릿속에 그려지는 효과로 기획되었으며, 이것은 금연의 동기부여가 있겠다”라고 예측했다.


한편, 대학축제 중에 컴포즈커피와 함께한 이벤트에서 이은직 총장(경북보건대학교)은 “보건복지부·건강증진개발원에서 제공한 제복으로 통일된 모습에 화난 표정과 무표정으로 현실적인 혐오성 금연 포스터 퍼포먼스는 우스광스럽고 심술궂은 액션 같지만, 흡연자들은 커피 마실 때 마다 포스터가 생각나서 금연 동기를 촉진하겠다”라고 했으며, 배대성 교수(학사운영처장)은 “금연캠퍼스 조성에는 때와 장소가 없이 대학생의 역할을 강하게 압박하는 것처럼 느껴져서, 곧 캠퍼스 금연문화 정착이 이루어질것이다”라고 전했다.


경북보건대학교 “XMZ가더팀”은 경북지역 유일의 금연서포터즈며, 우리지역의 건강지킴이 활동의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금연문화 조성에 활동중이다.
그리고 “스마트물류과”는 김천시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주)의 협력학과로서 경북지역 신흥 물류학과의 강자로 발돋음하고 있있으며, 스마트물류와 항공물류 투트랙으로 학과를 운영이다. 또한 스마트물류과 입학과 더불어 수업·교육서비스·자격증·취업이 물류전문 기업들과 연결되는 원스탑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기업친화형 물류전문 인력양성 특성화 대학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