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북보건대학교 심플로지스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사회

경북보건대학교 심플로지스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정해영 기자 입력 2023/11/22 15:09 수정 2023.11.22 15:10
○ 스마트물류 협력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
○ 우수 인력 지원 위한 교육지원 인프라 및 네트워크 구축 위해 상호 협력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와 심플로지스(대표 오현민)는 지난 11월 21일에 산학협력 스마트물류과 지역인재 양성 협약(MOU)을 위해 협약을 하였다고 밝혔다.

심플로지스는 글로벌 공급망 리스크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수출입 공급망에 영향을 끼치는 다양한 요인을 모니터링하고, 분석을 통해 기업이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합리적 의사결정을 하도록 지원하는 데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심플로지스의 오현민 대표는 미국 알래스카 주립대에서 국제물류&SCM을, 인천대 동북아 물류대학원에서 물류시스템을 전공하였으며 인하대학교 김현태 인하드림센터에 본사를 두고 새로운 AI기반 물류 및 공급망 데이터 분석분야에 도전하고 있다.


본 협약식은 경북보건대학교(이은직 총장)과 심플로지스(오현민 대표이사), 양 기관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스마트 물류 산업에 관한 물류(항공물류 포함), 유통, 전자상거래, 마케팅, 경영/경제 교육 등 인력 지원의 활성화 등을 협력하고, 우수한 지역 물류 인력의 발굴·육성에 대한 필요한 상호 교류 증진을 위해, 적극 활동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은 “심플로지스의 글로벌 물류 노하우와 경북보건대학교의 물류 및 연관 분야 교육ㆍ연구 역량 결합으로 글로벌 물류 인력양성 및 상생경제의 지속성장 기회를 창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특히, “지역적 강점인 차세대 핵심역량인 스마트물류 고등교육기관과 기업 그리고 지역이 함께하는 협력을 도모하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심플로지스의 오현민 대표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김천 소재의 경북보건대학교의 스마트물류 분야 강점을 활용하여 우수한 인력 양성의 기반을 다지고, 심플로지스가 보유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우수인력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