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북보건대학교, GSAT 전략비법 특강 실시..
문화·교육

경북보건대학교, GSAT 전략비법 특강 실시

정해영 기자 입력 2024/03/29 13:26 수정 2024.03.29 13:26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 취창업지원센터는 지난 3월 22일 재학생들의 현장실무중심의 역량을 갖춘 맞춤형 전문 인재 양성 및 기업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GSAT 전략비법 특강」을 실시하였다.

GSAT은 삼성의 인적성검사를 의미하며, 3급/4급/5급으로 급수가 나누어져 있으며,
3급은 대졸 전형, 4급은 초대졸, 5급은 고졸 전형에서 진행하는 필기시험이다.

GSAT은 온라인 시험으로 변경되며 문제 출제 과목이 바뀌었다. 현재는 수리영역과 추리영역에서 출제되며 수리영역은 응용 수리와 자료해석으로, 추리는 명제와 조건추리로 나뉘어 문제가 출제된다.

이번「GSAT 전략비법 특강」프로그램에는 에듀월의 박지웅 강사로 참여를 하였고, 재학생의 실무역량 강화 및 현장실무교육 강화를 목적으로 특히 수리영역을 중점으로 강의하였으며, 인정성 검사 역량 강화를 통해 취업 준비 역량 향상을 위해 ZOOM 온라인수업으로 진행되었다.

간호학과 재학생 42명이 참여하였으며, 참여한 재학생들은 "꼼꼼하게 설명 해주셔서 좋았어요. Gsat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쌓기 좋았습니다."라는 의견과 "수업 시간 내에 할 수 없는 부족한 부분을 집중해서 배워서 좋았다." "Gsat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취업 관련 프로그램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라며 다양한 의견을 주었다.

이은직 총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북보건대학교가 재학생들에게 진로 및 취업 설계에 대한 동기 부여를 확보하고 상담과 진로 탐색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공을 이해하고 탐색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향후 취창업지원센터와 함께 졸업 후 취업과 적성 및 진로 프로그램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