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 스마트물류가 답이다. 경북보건대 물류기업인 초청 릴레..
사회

김천 스마트물류가 답이다. 경북보건대 물류기업인 초청 릴레이 8차 특강 개최

정해영 기자 입력 2024/04/15 22:46 수정 2024.04.15 22:47

 

경북보건대(총장 이은직)에서는 “김천! 스마트물류가 답이다” 물류기업인 특강(8차)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업인 초청 특강에서 지멘스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 남창수 상무는 “기업의 디지털화 전략”이라는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강에선 △디지털화의 필요성 △지멘스의 디지털화 전략인 디지털엔터프라이즈, 이를 구현하기 위한 △포괄적인 디지털트윈 △밸류체인의 수평적 통합, △수직적 통합, △에코시스템 구축 그리고 효율적인 디지털화를 위한 △산업별 디지털스레드 관련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남창수 상무(지멘스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는 “제조업의 디지털화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기술 자체의 발전도 중요하지만, 국내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이러한 기술을 개발하고 응용할 수 있는 인적 자원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이를 위한 체계가 갖추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경북 U-City 프로젝트 성공과 번영을 기원하는 이은직 총장(경북보건대학교)은 “우리 대학은 김천시와 함께 디지털 트윈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인 지멘스와 협력을 통하여, 『첨단분야공동훈련센터』 설립 추진 등 비즈니스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업 맞춤 현장실무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