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초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4박5일간 합숙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3일 통학형 체험학습으로 변경되어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하며 원어민 교사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영어체험학습에서는 코딩, 가상‧증강현실, 수학, 과학, 만들기, 스토리텔링, 세계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몰입식 영어 학습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우리지역 학생들이 원어민 교사들과 친밀감을 높여 영어에 대한 두려움 극복하고 자유로운 의사소통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성주군 및 (재)성주군별고을장학회에서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육성 및 사교육비 경감 제고라는 목표로 4단계별 다양한 영어학습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1단계 성주군영어체험센터 운영지원(성주중앙초 내) ▲2단계 초등학교 5학년 영어체험학습 지원 ▲3단계 중학교 1학년 영어체험학습 지원 ▲4단계 중학생대상 원어민과 함께하는 1:1 전화․화상영어 사이버스쿨 운영 사업을 통해 학생 참여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쉽고 즐겁게 외국어를 접할 수 있는 교육여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병환 군수는“다양한 단계의 영어 학습 여건을 마련하여 우리지역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기를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여 명품교육 1번지 성주를 위해 쉬지 않고 달리겠다.”고 밝혔다.